
취임사에서 경영 계획 및 핵심 추진 과제를 발표하는 일양로지스 김형섭 사장
2022년 1월 3일, 일양로지스 김형섭 사장 취임식과 시무식, 그리고 승진자 사령장 수여식이 거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양로지스 김형섭 사장 약력
1982년 ㈜일양익스프레스 DHL 대리점 사업부 입사
2001년 ㈜DHL KOREA 입사
2006년 일양물류그룹 기획조정실 전보
2014년 ㈜일양익스프레스 대표이사 취임
2022년 ㈜일양로지스 대표이사 취임
취임사
사랑하는 일양로지스 임직원 여러분!
희밍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도 늘 행운이 함께 하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이 희망찬 임인년 새해를 일양로지스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시작하게 되어 참으로 기쁘고 가슴이 설렙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저는 지난해 말까지 일양익스프레스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다가 오늘부터 일양로지스의 제 3대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된 김형섭 사장입니다.
그간 제 2대 대표이사를 역임하신 김기성 부회장님께서 잘 다져 놓은 안정된 사업기반 위에서 제가 제3대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된 것은 커다란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걱정과 두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의 모든 열정을 쏟아서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뛰고 여기에 임직원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이 더해지면 우리 일양로지스는 빠른 시간 내에 아주 품격 있고 성공적인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감히 확신합니다.
지금부터 저의 경영계획을 밝히겠습니다.
먼저 경영 Key-word는 품격 있는 회사로 정하고자 합니다.
세부 실천계획으로 첫째, 본사의 이전 등 사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둘째, 임직원들의 자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대내외 교육에 많은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셋째, 내부규정과 시스템을 시대의 요구에 맞도록 재정비 하고
넷째, 운송과 배송경로 등 모든 물류프로세스를 Re-engineering 하여 Service Quality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다음은 핵심추진과제입니다.
첫째, 확고한 회사의 Vision을 설정하여 꿈을 같이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매년 최소 13% 이상 성장을 하여 2026년에는 매출 1,500억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 시장환경과 우리의 잠재력으로 볼 때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2027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여 우리 임직원 모두가 주주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둘째, 마켓 포지셔닝을 분명히 하고자 합니다.
명품택배, 특화택배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개척하여 명품, 특화택배의 확고한 시장 지배자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셋째, 임직원 여러분과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자존감을 높여 드리겠습니다. 분기 1회 타운홀 미팅을 통해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며,
대표이사와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경영철학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또한 매년 종업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경영에 반영토록 할 것이며
올해의 일양로지스인을 선발하는 등 자긍심 고취 프로그램도 도입 및 운영할 것입니다.
넷째, 인적 물적 인프라를 재구축할 것입니다.
먼저 배송직원 수급 안정화 전략을 수립, 배송직원 부족으로 인한 서비스 품질 저하를 철저하게 방어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획과 마케팅 부서를 신설하고 네트웍 운영기능을 강화하여 미래의 먹거리 개발과 홍보 기능을 고도화 할 것이며 수·배송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숙원사업인 온전한 수도권HUB을 빠른 기간 내로 구축하여 우리의 역량을 최대치로 키워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서울과 수도권지역 서비스센터를 재정비하여 집배송의 효율을 극대화할 것입니다.
이상의 모든 계획은 저 혼자만의 의지와 노력으로는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 일양로지스의 모든 임직원들이 오직 한마음으로 뭉쳐 저와 함께 열정적으로 매진해야만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도와 주십시오. 그리고 응원해 주십시오.
마지막 남은 제 모든 잠재력과 열정을 바쳐, 우리 일양로지스가 좋은 회사를 뛰어 넘어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위대한 회사가 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3일
대표이사 김 형 섭 드림

2022년도 정기 승진자 사령장 수여 중인 김형섭 사장(우)

일양로지스 임원진, 부서장 및 승진자 일동